아마 정식 명칭은 Cryo interactive 였을 겁니다. 어쨌든 프랑스계 회사로 알고 있고요.

현재는 어떤 모습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이 게임을 팔던 시절에는 대기업의 그래픽 카드 고정형 컴을 가지고 있었으면 지금 과는 달리 OS를 다룰 능력도 없었기에 못샀습니다.
그냥 공략의 스토리 라인을 보고 "와!!"하고 말았어요. 와로 끝내버린 내가 얼마나 바보같은가에 대해서는 지금 부터 이야기 하려 해요.

결국 저는 작년에 절대로 손을 못대고 겁만 내던 어드벤쳐 장르에 손을 댔습니다.
그것은 유명한 화이트 데이. 지금도 포멧하면 제일 먼저 까는 게임이 되어 버렸죠.

그걸 하고 나니 없던 용기가 샘 솟았습니다.
그래서 집에 뒹굴던 부록을 집어 제피도 해봤죠. 2는 비록 누님에게 놀라서 못하고 있지만 어드벤쳐가 내 실력으로도 할만한 장르라고 생각하니 97년 출시 98년 직수입인 이 게임이 자꾸 하고 싶었어요.

한달 반인가? 걸쳐서 다운 받았습니다.
여기서 다운 받은 게임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마란스 PC98버전 이후로 처음 같군요.
일단 계임게 관행이 어디서도 팔지 않으면 고전 게임=abandoned ware로 풀리는 것은 이미 다들 아실 거고,
구글 검색에서도 파는 곳이 없으니 안 팔거라는 판단하에 다운 받았지만 그마저도 어렵더군요. 만약 한글화 되었다면 여기 저기 외기러기에도 있었겠지만 말입니다.

여하튼 받았어요. 러시아인에게.
근데 구동이 안 됩니다. 심지어는 C드라이브에는 인스톨도 안 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례1: 어플로케일 사용-인트로에서 다운
사례2: 그냥 구동-역시 인트로에서 다운
사례3: 배치 파일과 언어코드 변경을 통해-역시 마찬가지


XP패치 같은 걸 만들면 해결 될 거라 보지만 제가 DLL파일의 구조는 정말 하나도 모릅니다.
혹시 여기 올리면 누군가 알려주실까 해서 올려요.

물론 98깔 정도의 각오는 하고 있습니다. 하드랙도 있고요. 하지만 그게 얼만한 시간을 잡아먹는지 깔아 보신 분들은 알 거여요. 게다가 여분하드 용량은 2기가. 잘못하면 인터넷도 안되요ㅠ.ㅠ(그게 익스 6을 깔아야 되더라고요)
Posted by 茴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