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학원괴담과 맞춰보면 없는 귀신도 있고 있는 귀신도 있는 듯. 심지어는 괴담에만 나오고 등장 안하는 귀신도 있으니 원.
등장 안 하는 귀신. 사감 귀신은 코빼기도 못봄.
본관 2와 신관을 잇는 여우령과 유령 복도. 일부러 헤매기도 하지만, 수위와 같이 들어오면 견디기 힘들다.
3편이 없고 바로 4편. 덕택에 다 모으면 죽는다는 루머 발생!! 난 이걸 거미귀신으로 추정하지만, 그녀는 학생복을 입었으니 아닌 듯해.
본관 1의 유명한 나무귀신과 그녀 이름은 희진이나 사람들이 바퀴벌레 귀신이라고 부르더라???
이렇게 생겼다!
이게 발목귀신인 듯. 이름은 안 나온다. 야전병원에 정치범 수용소에, 참 사연 많은 학교!!
나는 수귀(水鬼)라 부르고 다른 사람들은 슬라임이라 부르는 생물이 이놈인 듯. 그러고 보니 본관에서 약먹고 죽은 아이만 학원괴담 시리즈가 아니네? 지현의 이야기에서 나오니까. 출몰장소 신관 옥상. 어떤 의미에서 최고 강적! 수경이 연못귀는 아닌 듯. 연못귀의 희생자가 수경이라는게 맞겠지?
짧고 평이한 이야기. 학교에서 출몰하진 않는 듯?
이 여자는 안 나와. 수도 귀신이 이 여자인가? 그럴리가??!! 미숙아 나와라!!
나혜는 칠판귀신 첨에는 놀랐지만 익숙해졌다. 본관 1에서만 출몰.
본관에만 출몰하는 머리귀신. 그 괴악함은 화이트데이 유저들이 데모만 보고 구매를 포기하게 까지 만들기도했지. 사실 제대로만 돌아다니면 6개월을 해도 구경하기 힘들다. 소리를 듣고 기다려야 함. 유저들의 캠핑(?)을 막기위한 귀신.
결론을 내자면, 나혜하고 희진외엔 그다지 이름이 밝혀지지 않았다는 거네?? 다음은 보고서 분석으로 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