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 자체의 링크는 금합니다.

 

Lapin의 invisible sign -イス-(인비저블 사인 -이스-)Unicode 패치입니다.

말 그대로 로케일을 해제해서 다른 언어의 운영체제에서도 작동하게 해줍니다.

 

구버전 운영체제에서 어플로케일 등을 사용할 때는 별로 필요없을 수도 있지만 신형 운영체제에서는 실행시 에러가 나기도 하므로 편할 겁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중국어패치나 러시아어 패치 등을 쓸 때도 이걸 해두면 좋습니다.

 

아래는 그냥 리드미 친절하게 영어도 쓰기에는 힘들어서 한글만 씁니다만 외국인이 물어보면 번역기로라도 대답하렵니다.

 

스샷을 찍어도 유니코드에서 작동했다는 걸 알 수는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지만 게임 구분하기 쉬우시라고 프롤로그 캡쳐 올립니다.

일부 시스템 도움말은 일어가 아닌 운영체제에서 안 뜨긴 한데 게임하시는데는 하등의 지장이 없는 부분입니다.

 

==========================================================================

Invisible Sign -イス-의 유니코드 패치입니다.

- 언어 패치가 아닙니다. 로케일 해제 패치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윈7과 XP의 32비트 환경에서만 실험해봤습니다. 다른 운영체제에서 작동은 보장못합니다.
- 제작사의 허가를 받지 않은 패치입니다. 따라서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포인트제 P2P 금지)
- 패치 사용시 생기는 모든 문제는 사용자분의 책임입니다.
- 배포시는 압축 파일인 채 공개된 곳에서 해주세요. 회원 모으기 위한 비공개 공유는 금합니다.

 

※ 사용 방법

1. 압축을 푼 파일을 게임 설치 폴더로 옮깁니다.
2. 'IS_Unicode_patch.bat'를 클릭하고 CMD창이 뜨면 저절로 꺼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3. 'Clear.bat'를 누르면 백업본으로 만들었던 'data_ja.xp3'를 포함한 패치시 쓴 파일들을 삭제합니다.
4. 백업을 원하시면 다른 폴더로 옮기면 되지만 CD에서 옮기는게 공간 절약되고 좋으니 삭제를 권합니다.
5. 그리고 나면 'Clear.bat'와 'IS_Uni_patchREADME.txt'파일만 남을 건데 패치가 끝나면 둘 다 지우셔도 좋습니다.

차후 배포할 한글 패치를 하려면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또 상위 운영체제에서 어플로케일 등이 안 먹히는 분을 위해서도.
일어가 아닌 다른 언어의 운영체제를 쓰시는 분께는 다 유용한 패치가 될 겁니다.

 

만든이:Rana

=========================

배포는 위에도 썼지만 압축파일로만 허용합니다.

꼭 아래 분할 압축으로 하라는 건 아니고 폴더 안 의 것을 하나로 올릴 수 있는 곳이면 그렇게 올리셔도 됩니다.

배포시 이 글을 링크하거나 퍼가지 마시고 패치를 받으셔서 IS_Uni_patchREADME.txt 안의 내용을 복사하셔서 써주세요.

 

7Z 버전

IS1_uni_patch.7z.001

 

IS1_uni_patch.7z.002

 

 

알집 버전

 

IS1_uni_patch.a00

 

IS1_uni_patch.alz

다른 압축 프로그램은 알아서 해주세요. 제일 많이 쓰는 거 두 가지로만 올립니다.

Posted by 茴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