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노리 종이공작소(Sonnori Paperworks)는 1999년 악튜러스(Arcturus)가 발매 연기 되면서 게임잡지에 내보낸 광고를 이용한 이벤트 페이지입니다.

http://www.sonnori.co.kr/paperworks
2002년인가까지는 페이지가 존재했습니다면 손노리 본사에서 리뉴얼을 하면서 밀어버립니다.

1년 가까이 발매 연기가 되자 유저분들의 원성이 자자해졌고 그때 정품 박스와 SD카드, 프린터, 사운드 카드등을 상품으로 걸고, 유저는 매달(두 달마다 한 번이었나;;) 게임 잡지에 실리는 광고 혹은 사이트의 첨부파일을 이용해 종이 공작을 하고 사진을 찍어서 보내는 이벤트였죠.

20000년 2월이 마감이었을 겁니다.
저 Riva TNT64 당첨되었어요.
당시 그 사이트에 모뎀 접속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출근 도장을 찍다 시피 한 사람 중 하나가 저였습니다.

원래 압축 파일에도 써있고 당시 저나 다른 사람들이 방명록에 질문한 바에 따르면 출처를 밝힐 경우 도안을 다른 곳에 업로드 하는게 가능합니다.

근데 의외로 잘 없네요.

일본에서 악튜러스(Arcturus)는 Falcom을 통해 발매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위자드 소프트에서 주얼의 유통을 맡고 있고요.(박스 정품은 레업니다. 경매에 가야 볼 수 있는)
http://www.falcom.co.jp/mailorder/catalog/842.html
일본판 판매 페이지. 아직도 박스 정품이 팔다니 부럽군. 살까?? 아니 나 일본어 못해ㅠ.ㅠ
뭐 못해도 대충 이스 오리진 페르나가는 샀지만 이거 주얼 한글판 있음.

한정판이 분해되어 여기저기 달란트 마냥 흩어졌거든요. 컥;;
5번 CD를 분실해서 말입니다. 인스톨 CD가 있어서 플레이는 가능해요(주얼을 같이 인스톨 하면 됩니다. 황당;;)
패로판도 있지만 한정판이 제일 좋아 칫.

아! 이런 서론이 길어졌지만 올려도 된다는 원문 페이지의 허가에 따라 저작권자 손노리(sonnori)를 명시하고 올립니다.
팔콤에서는 왜 이 이벤트를 안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메일 메거진 보면 바탕화면도 매달 업로드 해주는 것 같은데;;
혹, 한글 읽을 줄 아신다면 일본 분이라도 텍스트를 한번 읽어보시면 재밌을 겁니다.
※상품 걸린 이벤트 였어요. 광고였기도하고요.
손노리 사에서 예전에 카페나 다른 곳에 올려도 된다했으니 올려도 되겠지요. 혹 현재에 와서 난감하다 싶으시면 연락 주시면 내립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악튜러스 박스를 아직 파는데 일본 팬도 고려해서 그냥 올려주시는 것도;;
Posted by 茴香
,